Jeju Deoksu-ri Oreum Townhouse | 제주 덕수리 오름 타운하우스, 2022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덕수리에 위치한 대지는 남쪽으로는 산방산과 단산, 사계 앞바다가 북동쪽으로는 한라산이 바라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다. 37m도로에 접한 대지는 사방이 감귤농장으로 둘러쌓여 있어 조용하고 아늑한 자연속 제주삶을 꿈꿀 수 있으며 눈 앞에 펼쳐지는 산방산과 제주 앞바다의 풍경이 일품이다.


팍팍한 빌딩 숲에서의 반복적인 생활이 아닌 제주에서의 새로운 삶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마을을 계획했다. 5,695㎡ 대지에는 지상3층 단독주택 16동과 주민편의시설 1동을 배치했으며 지상3층 단독주택은 4인가족을 기준으로 3개의 마당을 층별로 설계했다.


'Journey of your new natural life in Jeju'


‘제주도 자연속의 새로운 삶으로의 여행’을 테마로 산방산과 단산, 사계 앞바다의 풍경을 담고, 제주 하늘을 담은 타운하우스를 계획했다. 마치 바다를 가로지르며 물보라를 일으키는 멋진 요트를 타고 항해하듯 시원하게 펼쳐지는 아름다운 산방산과 바다를 담기위해 건축적 형태와 공간을 표현했다.


+ 자연을 담은 가든 테라스

I 자형 매쓰인 1층과 ㄱ자형 2층 매쓰로 인해 1층에는 자연스럽게 천정이 덮힌 마당이 형성된다. 1층 I 자형 매쓰를 따라 형성된 진입로에는 벽과 일체화된 캔틸레버 벤치를 만난다. 이곳에서 잠시 바깥을 느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2층 켄틸레버 슬라브를 지탱하기 위해 디자인된 구조벽 뒤편으로는 수공간과 작은 가든을 계획하여 주택으로의 진출입시 또는 주방, 식당에서 바라볼 수 있게 설계했다.

 

+ 풍경을 담은 힐링 테라스

2층에는 2개의 자녀방과 요트에서 볼 수 있는 살롱과 데트를 연상케하는 가족실과 외부테라스를 계획했다. 수평성을 강조한 매쓰와 입면디자인으로 마치 요트를 타고 바다여행을 떠나는듯한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다. 바다의 부드러움을 곡선으로 가족실 내부를 디자인 했으며 가족실과 외부 테라스에서는 요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을 만끽할 수 있도록 개방감을 주기위해 폴딩도어를 계획했다.

 

+ 하늘을 담은 스카이 테라스

3층에는 부부침실과 차를 마시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작은 티룸, 드레스룸, 부부욕실 그리고 제주 하늘을 만날 수 있는 스카이 테라스를 계획했다. 부부침실 마스터룸 전면에는 단지내와 제주의 자연풍경을 즐길 수 있게 외부 발코니를 그리고 스카이 테라스에서는 맑고 푸른 제주하늘을 감상하며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수영장을 설계했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덕수리

용도: 단독주택

대지면적: 5,695㎡

건축면적: 2,234.60㎡

연면적: 3,721.08㎡

규모: 단독주택 16동 + 근린생활시설 1동

구조: 철근콘크리트조






Subscribe

Tel.      

 044.864.1220
E-mail.

info@made.or.kr
Addr.      

 243. Maeum-ro, Sejong-si, Republic of korea